무제 문서
무제 문서
실시간지방뉴스

인기검색어 J프로젝트 압해도 신안군 무안국제도시 무안 새만금 간척지 국제도시 신아군 andks
실시간매물정보

 
무제 문서
 
무제 문서
 
무제 문서
지역별 매물정보
신안군 비금면 지당리 산..
신안군 팔금면 이목리 840
영암군 미암면 남산리 산..
신안군 압해읍 복룡리 산..
영암군 삼호읍 서호리 869
해남군 황산면 옥동리 산..
 
무제 문서
 
무제 문서
  더보기
 
 

HOME > 호남보도자료 > 호남보도자료
호남보도자료검색

호남권뉴스

브리핑뉴스

섬,클러스터

도로/건설

부동산동향

목포권뉴스

 

글 쓴 이

 전남도청

2024-06-15

 전남도-시군, 노후 지정관광지 재활성화 협력
 [ 활성화방안설명회1(1).jpg(0) ]


전남도-시군, 노후 지정관광지 재활성화 협력
- 27곳 현황조사·컨설팅 마치고 대응전략 마련 지속 노력키로 -
【관광개발과장 이석호 286-5260, 관광개발기획팀장 방종진 286-5270】

(전남도 지정 관광지 활성화 방안 설명회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노후한 지정 관광지의 재활성화를 위해 현황조사 및 컨설팅을 마무리하고, 14일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관광지 소재 17개 시군을 대상으로 관광지별 대응 전략 마련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남도내 지정 관광지는 27개소다. 그 중 77%가 넘는 21개소가 지정된 지 20년이 넘어 시설이 노후하고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 최신 관광트렌드에 뒤떨어져 관광객 발걸음이 뜸해지고 있다.

전남도는 이를 선제적으로 타개하고 노후 관광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날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관광지의 명확한 테마를 통한 차별적 관광경험 제공 ▲미디어 아트 등 야간 관광자원을 통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 ▲반려동물 동반 관광객 유치, 특성화 ▲액티비티 등 관광객 참여 콘텐츠 강화 등 7개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나주호 플로팅 워크웨이, 무안 하늘에 핀 연꽃 정원, 완도 신지 샌드 드로잉 비치, 진도 펫 워케이션 등 27개 관광지마다 세부 콘텐츠를 제안하고 시군 참석자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전남도는 지난 2018년부터 화순 도곡온천 관광지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243억 원을 들여 총 14개소의 노후 관광지 재생사업을 추진하는 등 관광지 재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석호 전남도 관광개발과장은 “이번 컨설팅은 최신 관광트렌드를 지역 관광자원과 결합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찾는데 집중했다”며 “지정 관광지는 지역의 소중한 관광자원이자 관광 역량을 끌어올릴 요소로서, 이번 설명회가 재활성화의 포문을 여는 계기가 되도록 시군과 함께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늘 0 / 전체 0]

 

 

 
 
무제 문서
[알림]저작권에 문제있는 글,사진은 전화주시면 삭제처리하여 드립니다. LG공인중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