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 문서
무제 문서
실시간지방뉴스

인기검색어 J프로젝트 압해도 신안군 무안국제도시 무안 새만금 간척지 국제도시 신아군 andks
실시간매물정보

 
무제 문서
 
무제 문서
 
무제 문서
지역별 매물정보
영암군 삼호읍 서호리 869
해남군 황산면 옥동리 산..
광주시 남구 월산동 1015..
광주시 서구 서창동 1059
해남군 문내면 예락리 산11
무안군 운남면 연리 산20..
 
무제 문서
 
무제 문서
  더보기
 
 

HOME > 호남보도자료 > 호남보도자료
호남보도자료검색

호남권뉴스

브리핑뉴스

섬,클러스터

도로/건설

부동산동향

목포권뉴스

 

글 쓴 이

 전남도청

2023-10-23

 김영록 지사, 노르웨이와 재생에너지 교류 협의
 [ 홰崙ジ한센오빈드주한노르웨이대사면담1.jpg(8) ] [ 홰崙ジ한센오빈드주한노르웨이대사면담2.jpg(9) ]

김영록 지사, 노르웨이와 재생에너지 교류 협의
- 안네 카리 한센 오빈드 주한 노르웨이대사와 협력방안 논의 -
- 전남 해상풍력 여건·추진 사업 소개하며 투자 가능성 타진 -
- 비즈니스 사절단, 목포신항·해남화원 현장 살피며 협력 구상 -
【해상풍력산업과장 배용석 286-2860, 풍력정책팀장 문광제 286-2870】

(안네 카리 한센 오빈드 주한 노르웨이 대사 면담 사진 2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3일 오전 도청 접견실에서 안네 카리 한센 오빈드(Anne Kari Hansen Ovind) 주한 노르웨이 대사를 만나 해상풍력 등 재생에너지분야 협력 및 지역 발전을 위한 교류방안을 협의했다.

이번 만남은 기후변화에 따른 지속 가능한 해양, 재생에너지 발전 확대를 위한 글로벌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대사관 측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특히 주한 노르웨이 대사는 이날 해상풍력 연관기업·에너지협회 관계자 등 비즈니스 사절단(18명)과 동행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 자리에서 “전남은 신안 8.2GW 해상풍력단지를 포함해 여수, 영광, 진도 등에서 30GW 규모의 해상풍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특히 신안 흑산도 인근 지역을 중심으로 3.6GW 부유식 해상풍력사업도 계획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조성 및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해상풍력 특별법’ 제정 등 각종 제도 개선, 해남 화원산단 개발을 통한 전용항만·배후단지 확보, 글로벌 해상풍력 기업 유치에도 힘을 쏟고 있다”며 “노르웨이 비즈니스 사절단의 이번 방문이 최고의 해상풍력 사업 여건을 갖춘 전남에 대한 투자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주한 노르웨이 대사는 “노르웨이는 대한민국 재생에너지의 중심지인 전남과 해상풍력, 조선·해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협력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전남도와 노르웨이 정부·기업의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답했다.

주한 노르웨이 대사는 김영록 지사와의 면담 이후 비즈니스 사절단과 함께 목포신항 및 해남 화원산단을 방문해 해상풍력 전용항만 및 배후단지 개발 현장을 살펴보고 전남도와의 실질적 협력 방안 등을 구상한다.

전남은 글로벌 터빈기업인 베스타스 등 세계 해상풍력을 선도하는 유럽 기업이 이미 눈독을 들이고 있는 시장이다. 이번 노르웨이 비즈니스 사절단 방문은 세계 각국에서 전남을 해상풍력 핵심 허브로 주목하고 있다는 방증인 셈이다.

전남도는 올 1월 8.2GW 선도사업(99MW)의 공사 착공을 시작으로 2024년 한화건설(400MW), 남동발전(300MW) 사업이 순차적으로 착공을 계획하고 있다. 1단계 사업 해상풍력 집적화단지(4GW)도 연말까지 지정 신청할 계획이다.

◇ 사진 설명
(안네 카리 한센 오빈드 주한 노르웨이 대사 면담)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3일 도청 접견실에서 안네 카리 한센 오빈드(Anne Kari Hansen Ovind) 주한 노르웨이 대사와 면담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 0 / 전체 0]

 

 

 
 
무제 문서
[알림]저작권에 문제있는 글,사진은 전화주시면 삭제처리하여 드립니다. LG공인중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