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 문서
무제 문서
실시간지방뉴스

인기검색어 J프로젝트 압해도 신안군 무안국제도시 무안 새만금 간척지 국제도시 신아군 andks
실시간매물정보

 
무제 문서
 
무제 문서
 
무제 문서
지역별 매물정보
해남군 황산면 우항리 50..
해남군 황산면 한자리 1396
신안군 압해읍 복룡리 26..
무안군 운남면 하묘리 56..
목포시 상동 578-1
목포시 석현동 1168-2
 
무제 문서
 
무제 문서
  더보기
 
 

HOME > 각/프로젝트 > 臾댁븞媛쒕컻珥됱쭊吏援
각/프로젝트검색

기업도시솔라시도

F1그랑프리

여수엑스포

전남조선타운

남해안프로젝트

빛가람혁신도시

무안개발촉진지구

 

글 쓴 이

 운영자

2015-05-01

  이 지사,“무안 등 서남해, 대한민국 성장동력”
 [ c_20130505_100075_114358.jpg(148) ]

이 지사,“무안 등 서남해, 대한민국 성장동력”【자치행정과】286-3520
-27일 무안서 도민과의 대화…“KTX 무안공항 경유 적극 추진”-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27일 “무안군민들은 작목 선택에서부터 영농기술에 이르기까지 늘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 한 발 앞선 영농을 일궈낸 주민들이어서 앞으로 어떤 문제도 능히 대처해나갈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지사는 이날 무안군청을 방문해 김철주 군수와 양영복․정영덕․이혜자 도의회 의원, 이요진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특히 “무안은 남악신도시가 들어서고 공항과 도청 등 현대적 기운이 함께 얽혀 늘 새롭게 도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안의 해안도로 연장문제와 관련해서는 “오래 전부터 논의돼온 것으로 영광 해안도로와 달리 무안 해안도로는 바다와 땅의 높낮이에 차이가 없어 편안함이 있고,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가진 매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큰 규모의 사업인 만큼 무안군민들의 감각으로 사업의 효과가 커지도록 잘 이끌어갈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호남선 KTX의 무안공항 경유 및 무안공항 활성화에 대해선 “아직까지 매듭이 풀리지 않은 상태”라며 “공항 활성화 문제는 지속적으로 풀어갈 문제로, 대한민국 지도를 볼 때 새로운 성장동력이 있다면 바로 이곳 무안을 중심으로 한 서남해안이 될 것”이라고 무안의 발전을 시사했다.

이어 “무안공항의 KTX 경유 문제는, 이미 대통령과 중앙부처를 상대로 지역의 입장에서 이 기회를 놓치면 기회가 없다고 보고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있다”며 “참고로 어제 대전시청에서 호남․충청 7개 시도지사가 회동해 무안공항을 경유하는 2단계 사업 조기 착공을 협의 사항으로 포함시켰다. 적극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중앙부처 인사 몇 분이 서울~제주 간 KTX 사업은 국가 균형발전 등의 마지막 승부수가 될 것이란 말을 했는데 이는 제 생각과 일치한다”며 “아직 국가 재원의 문제가 있고, 민간기업 등의 관심도 큰 힘이 되지만 시간이 걸리므로, 긴 호흡으로 발전 전략을 짜면서 확실히 준비해 활기 넘치는 무안을 후손들에게 물려주자”고 강조했다.

남악 대죽도 유아 숲 체험원 조성사업과 관련해선 “유아가 마음껏 뛰놀고 자연과 교감하는 등 전인적으로 성장하도록 하기 위해 자연교육장 설치가 필요하다”며 “과다한 인공시설을 지양하고 안전한 자연체험 위주의 공간이 조성되도록 체험학습장, 놀이 및 휴게 편의시설 등 최소한의 시설을 설치하는 방안을 마련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지사는 이밖에도 로컬푸드 통합지원센터, 남악신도시 자연친화적인 생태환경 조성, 오룡지구 사업 활성화, 농산물 가격 안정기금 지원 등 군민들이 제시한 각종 건의사항에 대해 충분한 의견을 검토해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무안군은 생태갯벌체험 진입도로 개설, 남악 대죽도 유아숲 체험원 조성 등에 대한 도차원의 재정적 지원을 건의한데 이어 농어촌버스 미 운행지역 행복택시 운영 등 군 시책을 우수사례로 소개했다.

한편 이지사는 도민과의 대화에 앞서 이날 오전 무안 해제면의 재난위험 E 등급 시설인 연립주택을 방문해 안전상황을 확인하고, “필요한 재원을 조기에 지원하겠다”며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남도창

 

번지르르한 립 서비스에 불과하다. 사람과 기업이 왜 전라도에 오지 않는지를 생각해봐라

2015-05-02
11:17:51
덧글 & 답변 지우기 (여기를 클릭하세요.)

남도창

 

서대전 거치면 지역차별이고 무안공항 거치는 지렁이철은 지역발전이냐?? 큰그림으로 제주 서울의 노선을 그려봐라. 전라도가 하면 로맨스 다른데서 하면 불륜이야??

2015-05-02
11:19:26
덧글 & 답변 지우기 (여기를 클릭하세요.)

 

[오늘 0 / 전체 0]

 

 

 
 
무제 문서
[알림]저작권에 문제있는 글,사진은 전화주시면 삭제처리하여 드립니다. LG공인중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