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 문서
무제 문서
실시간지방뉴스

인기검색어 J프로젝트 압해도 신안군 무안국제도시 무안 새만금 간척지 국제도시 신아군 andks
실시간매물정보

 
무제 문서
 
무제 문서
 
무제 문서
지역별 매물정보
신안군 팔금면 이목리 840
영암군 미암면 남산리 산..
신안군 압해읍 복룡리 산..
영암군 삼호읍 서호리 869
해남군 황산면 옥동리 산..
광주시 남구 월산동 1015..
 
무제 문서
 
무제 문서
  더보기
 
 

HOME > 각/프로젝트 > J봽濡쒖젥듃
각/프로젝트검색

기업도시솔라시도

F1그랑프리

여수엑스포

전남조선타운

남해안프로젝트

빛가람혁신도시

무안개발촉진지구

 

글 쓴 이

 운영자

2023-12-01

 김영록 지사, COP33 남해안 남중권 유치 본격 행보
 [ 瓦돈溝돝恥COP28참석.jpg(76) ]

김영록 지사, COP33 남해안 남중권 유치 본격 행보
- 두바이 28차 총회서 탄소중립 정책 소개하며 지지 당부 -
【기후대기과장 이범우 286-7910, COP33유치팀장 박준영 286-7950】

(김영록 지사 사진 2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에서 33차 총회 남해안 남중권 유치 행보를 본격화하는 한편 기후위기 대응 국제적 협력연대 강화를 다짐했다.

김영록 지사를 대표로 한 전남도 대표단은 30일(현지시간) 두바이에서 개막한 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에 참석했다.

김영록 지사 일행은 이날 대한민국 정부대표단으로 참석한 김효은 교체수석대표와의 면담을 통해 33차 총회의 남해안 남중권 유치 기반 마련에 노력하고 있음을 알리고 정부 차원의 유치 지지 및 개최도시 선 지정 등을 건의했다.

또한 세계 최대 지방정부 네트워크인 이클레이의 프랭크 코우니 세계회장을 만나 전남도 탄소중립 정책 등 기후위기 대책을 소개하고, 탄소중립 협력 강화를 위해 국제 관계망 형성에 협조해줄 것을 부탁했다.

이에 대해 프랭크 코우니 세계회장은 이클레이가 탄소중립과 파리협약 이행 등 같은 가치를 추구하는 동반자인 만큼 앞으로 더욱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고 전남도의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선도적 정책을 발굴 추진하는 대표적인 지방정부로서 다양한 국제무대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전남도는 이어 12월 1일 28차 총회 블루존 이클레이관에서 ‘연안지역의 탄소중립 전략’이란 주제의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국제포럼은 계속되는 전 세계적 기후위기 앞에 탄소중립 정책 실행 주체인 지방정부의 역할이 강조되는 가운데, 전남도가 각국 지방정부들과 연대협력으로 기후위기 대응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영록 지사는 해외 지방정부 단체장 및 전문가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포럼 개회사를 통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연안 생태계의 체계적인 보전’이 필요함을 역설하고, 전남도가 해양자원 기능 회복에 앞장서고 있음을 강조할 예정이다.

김영록 지사는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참관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의 모멘텀이 될 33차 총회(COP33) 남해안 남중권 유치 의지를 재확인하는 자리가 됐다”며 “국제포럼 개최를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전 세계 도시와 강화된 연대와 협력을 이끌어내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도지사,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참석)
중동 아시아를 순방중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0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에 참석, 관계자들과 파이팅하고 있다. 이날 김 지사는 총회에서 33차 총회 남해안 남중권 유치 행보를 본격화하는 한편 기후위기 대응 국제적 협력연대 강화를 다짐했다.

 

 

[오늘 0 / 전체 0]

 

 

 
 
무제 문서
[알림]저작권에 문제있는 글,사진은 전화주시면 삭제처리하여 드립니다. LG공인중개사